역점사업,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 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 여는 혁신교육도시’ 등 7개 분야로 나눠 추진

김상돈 의왕시장이 6일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의왕시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의왕시는 6일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를 개최, 올해 시정성과 및 내년도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국·도비 확보 방안과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국회의원과 박근철·장태환 도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했다.

시는 2020년 역점 사업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 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 있는 문화체육도시 ▲자연 속에 성장하는 중견도시 등 7개 분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중·장기 추진과제인 한전부지 R&D센터 유치, 예비군훈련장 및 군부대 이전, 동안양변전소 옥내화, 복선전철 조기 착공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주요 현안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면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시민참여를 활성화 하고, 공약사업과 더불어 시민편의를 위한 신규사업들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앞으로도 의원들과의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조를 통해 각종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