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마라탕 '마라소스 만들기', 간편하게 만드는 법은?
▲마라탕은 전체적으로 매운 맛이 특징인 중국요리다(출처=플리커)

우리나라 음식들은 맵고 짠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매운 음식에 감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매운 음식을 즐기기 위해 일부러 청량고추를 더 넣거나 캡사이신 소스를 첨가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음식으로 중국에서 매운 음식으로 꼽히는 마라샹궈, 마라롱샤, 마라탕이 있다. 특히 마라탕은 온갖 것이 뒤죽박죽 섞여 혼란스러운 모습을 자아낸다고 하여 붙여진 말인데 전체적으로 매운 맛이 특징이며 국물이 아주 얼큰하여 매운 맛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재료들을 결정하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마라탕은 본인이 스스로 재료를 골라 먹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라탕에 대해

중국에서 마라탕은 길거리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다시마, 감자, 메추리알, 닭의 위, 당면 등과 같은 재료에 국물을 데쳐 먹는 음식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노점상이 아닌 음식점에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마라탕 맛집은 매운 맛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의 입맛도 맞추기 위해 맵기를 조절하는 곳이 많다. 1, 2, 3단계의 형태로 적당히 매운 맛부터 중국에서 접할 수 있는 화끈한 맛까지 선택하여 두루 맛볼 수 있다. 마라탕은 재료를 본인이 선택하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마라탕을 먹게 된다면 어떤 재료가 맛이 있는지 고민하게 될 것이다. 마라탕 재료 추천을 해보면 배추와 청경채, 숙주나물, 팽이버섯, 목이버섯, 느타리버섯 등의 채소와 소면과 당면을 반반으로 섞으며 수제비와 떡국 떡도 함께 넣어 먹으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라소스는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라소스 만들기

마라탕에 들어갈 마라소스 만들기 방법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라소스를 구입하여 물에 섞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진한 국물맛을 내고 느끼고 싶다면 미리 준비한 사골육수에 마라소스를 넣어 만들어도 된다. 최근에 마라소스를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마라소스 만들기도 쉬워졌다. 마라소스 만들기 비용도 상당히 저렴하여 매운맛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구입한 마라소스는 마라탕뿐만 아니라 마라샹궈, 마라롱샤 등의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 마라탕 맛집에서 흔히 접할 수 있었던 중국 음식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