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입법공감 생생국회
이상민 “사이버안보 강화 필요...제도·재정 지원 노력할 것”9일 ‘2018 국방사어비안보컨퍼런스’ 열려...사이버안보 강화 대책 논의
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국방사이버안보의 중요성과 군의 역할’이란 주제로 ‘2018 국방사어비안보컨퍼런스’가 열렸다.

[공감신문] 서지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은 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국방사이버안보의 중요성과 군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린 ‘2018 국방사어비안보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군사이버사령부가 주관하는 행사였다. 국방사이버 안보의 중요성과 군 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이버 유관기관 간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관 사이버 유관기관장, 군 사이버 관련 부대장, 민․관․군 사이버 관련 전문가 및 대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식순은 정경두 국방부장관의 환영사와 김종일 국군사이버사령부 사령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재우 동국대 석좌교수가 ‘국방 사이버안보역량강화방안’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이 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8 국방사어비안보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이 석좌교수는 최근 군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매년 2000여건씩 증가하고 있고, 올해 8월을 기준으로 벌써 3600여건이 발생했음을 지적했다.

이어 지금의 정보화사회는 편리하고 윤택한 환경을 제시해줬지만, 그만큼 사이버공격의 위협은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철저한 사이버안보 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이상민 의원은 행사에서 “4차산업혁명시대는 국가 간 사이버로 연결되는 초연결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국가 간 사이버안보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세계 각국은 사이버전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한국도 다양한 사이버공격으로 금전, 테러 등 국민의 생명과 국가 안보의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사이버안보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만큼, 국회 차원에서 사이버안보 강화를 위한 제도적․재정적 지원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입법공감 | 교양공감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