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효과] 각종 영양소 함량 높은 '아보카도 오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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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효과] 각종 영양소 함량 높은 '아보카도 오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 정호연
  • 승인 2019.11.11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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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는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 다양항 영양성분이 풍부한 탓에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세계에서 인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아보카도의 각종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 압착해낸 ‘아보카도 오일’이 연일 화제다.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제외한 과육만 착즙해 각종 풍부한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식자재와 어울려 식자재로 인기가 높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한다.아보카도에서 씨앗을 제외하고 오로지 과육만을 착즙해 만든 아보카도 오일은 인체에 유익한 영양 성분을 지니고 있다.

아보카도를 오일로 압착하는 과정에서 각종 영양 성분의 함량과 흡수율이 높아진다.

아보카도 오일 50mL를 얻기 위해서는 20개가 넘는 아보카도가 들어간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섭취할 때에는 생과일보다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12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될 위험을 최대한 많이 감소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요리가 가능하다.유명 연예인들의 건강 유지 비결로 밝혀진 아보카도 오일에도 섭취 전 부작용에 유의해야 한다.

먼저, 아보카도 오일에 관한 부작용으로 여러가지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 섭취 후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몸에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바로 중단하고 서둘러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또,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무려 187kcal로 비교적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는 만큼 아보카도 오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 1~2스푼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한편,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 장시간 공기와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맛과 색이 변화는 등 산패현상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이 잘 들지 않는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상온 보관해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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