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년 11월 2일(금) 유탑엔지니어링과 카자흐스탄 혁신 기술대학이 2019년도에 1단계 혁신 기술대학 개교를 위해 기술교류를 약속하며 설계, 감리, 사업관리, 시공 등 개발 협력을 위한 양사간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했다.

MOU란 양해각서를 의미하는 약속 문서를 말한다. 본래 양해각서가 지니는 의미는 조약이나 계약을 정식적으로 체결하기 전 상호 간 양해 내용을 기재하는 합의 문서의 역할을 했다. 계약 체결의 전후 상황에 따라 작성하며 신의성실의 원칙을 준수하여 상호 간 원활한 협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양해각서는 법적으로 구속할 수 있는 법적 효력 문서는 아니지만, 조약과 같은 문서의 효력을 가진다. 양해각서는 주로 국가와 국가 사이에서 외교적인 조약을 체결하는 경우에 활용하였으나 최근에는 기업이나 일반 단체나 기관 등에서 포괄적으로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되고 있다.

유탑은 35여년간 시공과 시행, 설계, 감리 등,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카자흐스탄 혁신 기술대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MOU체결에 참석한 관계자는 전했다.

유탑은 올해 수주목표액 1조 달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 함께 노력한 결과 무난하게 목표 수주금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최근 사옥이전에 이어 여수 마리나호텔&리조트 완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수 마리나호텔&리조트는 총 400여개의 객실과 수영장, 마리나, 예식장 및 세미나시설 등 여러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엑스포해양공원을 비롯해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엑스포역, 돌산공원, 여수공원, 여수산단 및 인근 도시인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민속마을, 순천드라마 촬영장 등 주요 관광지와 산업시설에 접근이 용이한 광역 교통망을 구비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