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큰 맘 먹고 구입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 계속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긴다면 수리비만으로도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자동차를 좋은 상태로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몇 가지 올바른 습관에 대해 중고차전문업체 ‘투투할부’에게 조언을 구했다. 

우선, 주차 시 카 스토퍼 접촉시킨 상태로 주차하는 운전습관이 자동차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주차 공간에는 자동차의 밀림 현상 등을 방지하기 위한 카 스토퍼가 설치되어 있는데, 카 스토퍼에 자동차 타이어를 접촉시킨 상태로 정차하고 오랜 기간 이와 같은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 해당 부분의 열화가 빨라짐으로써 자동차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 

다음으로, 급출발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엔진이 식은 상태에서 시동 시 식어있는 오일이 따듯해지기까지 충분히 기다린 후 출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자동차는 배터리 방전, 각종 오일류의 침전 등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자동차를 장기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시동을 걸어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주차 시 사이드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많은 운전자들이 주차 시 사이드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P 기어만을 사용하는데, 이는 자동차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주차 운전 습관으로써 주차 시 사이드 브레이크 제동 및 기어 조정을 모두 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 중고차시장이 커지며 중고차 매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중고차 구입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다.

이에 신뢰받는 업체 ‘투투할부’는 전국딜러전산망을 공개해 허위매물 광고를 하지 않고 직접 실매물만으로 거래를 진행하여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중고차 출고시 1급 정비소, 정비사에게 검사 및 수리를 마친 후 출고하며, 중고차전액할부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에게는 자체할부사 운영을 통해 낮은이율과 높은 승인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투투할부’는 자체할부사를 운영함으로써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지원이 가능하고, 이 외에도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할부 등 고객의 조건에 따라 맞춤 중고차전액할부 및 특별예외승인을 제공한다. 특히 ‘투투할부’는 신용불량자나 파산 면책자 등부터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구매를 위한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투명하고 정직한 상담과 높은 승인율로 신뢰를 쌓아온 업체이다.

중고차할부 시장을 10여년간 리딩해 온 ‘투투할부’는 KU 경기 자동차 조합 모범사원 3년 연속 표창한 바 있으며, ‘투투할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