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올해 광군제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 1위...전년 대비 153% 성장
상태바
AHC, 올해 광군제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 1위...전년 대비 153% 성장
  • 유안나 기자
  • 승인 2019.11.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몰 글로벌서 전체 내 4위, 티몰 글로벌 뷰티 1위 등극...中 소비자 니즈 맞춘 전략 통해
/ AHC 제공
올해 광군제에서 AHC가 세계 20만 개 브랜드 중 판매 순위 4위, 티몰 글로벌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 AHC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에서 전년 대비 약 153% 신장한 매출을 달성하며 올해 또 한 번 기록을 갱신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광군제는 중국을 포함해 약 78개 국가 및 지역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행사 거래 개시 16시간여 만에 전년도 전체 거래액을 뛰어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AHC는 올해 광군제에서 티몰 글로벌 내, 세계 20만 개 브랜드 중 판매 순위 4위, 티몰 글로벌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한국 화장품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AHC에 따르면 올해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다. 

히아루로닉 토너와 히아루로닉 로션으로 구성된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14만 2000 세트, 28만 4000개를 판매하며 눈에 띄는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는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하이드레이팅(hydrating) 라인으로 ,가벼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력이 특징이다. 

AHC는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것은 AHC의 스테디셀러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드디어 중국 진입의 문을 활짝 열었다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국내에서 7000만 개 이상 판매된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글로벌 버전인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골드’는 출시되자마자 광군제에서 큰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AHC는 “이는 중국 소비자들이 수분 케어를 넘어서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그 관심을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제품에 쏟기 시작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면서 이로써 AHC는 중국에서 수분케어의 강자라는 인식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케어의 강자’로 등극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AHC는 올해 광군제에서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한 배경으로 건조한 피부와 그로 인한 노화의 시작을 고민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공략한 판매 전략을 꼽았다. 

중국의 건조한 기후 탓에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 피부 건조가 곧 주름 등의 노화로 진화한다는 것을 인지한 소비자들이 증가했다는 점에 착안 수분 스킨케어 라인과 더불어 안티에이징 케어를 주력으로 선보인 결과,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다는 것이다. 

이밖에도 AHC는 광군제를 앞두고 마련한 중국 마케팅 전략도 제대로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앞서 AHC는 지난 5월 아시아 밀레니얼 세대에 잘 알려진 양차오웨를 새롭게 브랜드 뮤즈로 발탁, 중화권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중국 내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고자 왕홍과의 협업을 통해 Live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AHC 관계자는 “AHC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은 판매 성과를 올린 것은 AHC의 제품들이 명실공히 ‘스킨케어의 강자’로 인정 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AHC는 중국 내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들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층 더 나아가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HC는 올해 6월 진행된 알리바바 그룹의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티몰 국제관 한국 뷰티 브랜드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광군제에서는 한국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전체 순위 Top10 내 7위를 점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