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은 두께와 라인, 너비 등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개인의 매력을 좌우하는 부위 중 하나다. 그 중에서도 입술이 얇거나 처진 입꼬리를 가진 경우 상대에게 우울한 인상을 주거나 소심해 보이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 처진입꼬리, 얇은 입술을 콤플렉스로 여기는 이들이 많다.

이에 최근에는 얇은 입술, 처진입꼬리 등을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해 입술필러 시술에 대한 후기나 가격을 알아보기도 한다. 입술필러는 입술 부위에 마취연고를 바른 후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로, 절개가 진행되지 않아 부담이 적고 흉터나 멍이 남지 않아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

특히 입술필러는 비대칭인 입꼬리와 입술모양의 좌우대칭을 맞춰주어 얼굴의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처진 입꼬리를 위로 끌어올려줘 살짝 미소를 짓는 듯한 자연스러운 입술모양 라인을 만들어준다. 또한 얇은입술에는 아랫입술에 입체감을 부여해 도톰하고 여성스러운 입술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입술에는 많은 신경세포와 혈관이 자리하고 있는 만큼 위험성이 크다. 때문에 입술 및 입꼬리필러 시술 진행 전에는 반드시 숙련도 높은 전문 의료진과 1:1 개인 맞춤 상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입꼬리필러를 진행하기 전에는 단순히 입술필러후기, 가격만 확인할 것이 아닌 해당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필러가 정품인지, 정량만을 사용하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도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김재우 원장은 “입술필러는 10분내외로 간단하게 진행되는 시술로, 전체적인 얼굴 인상을 밝아 보이게 만들어준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시술이라도 개인에게 어울리는 입술 모양은 다르므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미적 감각이 뛰어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진행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입꼬리, 입술필러 시술을 진행한 후에는 약 일주일간 입술을 과도하게 만지거나 충격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품/정량을 지키지 않고 과하게 필러를 주입하게 될 경우 염증, 열감, 부자연스러운 입술모양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시술 전후 전문의가 전달하는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만일 부작용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빠른 시일내로 병원을 찾아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