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현장소통반,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간담회' 주최

KB국민은행-금융현장소통반, 고객간담회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금융현장소통반, 고객간담회 / KB국민은행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The-K) 타워에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주최로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시니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KB국민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고객 패널제도이다. 고객자문단은 기존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남훈 금융위원회 사무관, 장웅수 금융감독원 국장 및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자문위원 12명이 참석했으며, 시니어 고객들이 평소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불편사항과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가 전달됐다. 

특히, 투자상품 판매 시 위험등급 고지, 신종금융상품에 대한 금융당국의 관리감독 기능 강화 등 투자상품에 대한 건의들이 이어졌다고 KB국민은행은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해시니어 고객이 더욱 편리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