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직학원 크루팩토리에서는 지상직 승무원을 준비중인 크루팩토리의 모든 학생들에게 국내, 외 항공사 지원을 위한 취업 집중반을 운영중이며 일본 전역으로의 공항지상직취업을 위해서 다 방면의 채용권으로 합격할 때 까지 지원을 하고 있으며 크루팩토리 각종 특채들을 통해서 전원 지상직취업을 위해 준비중이라 전해왔다.

지상직 승무원을 준비 시 관련 자격증 crs 자격증(아바쿠스 예약,발권 / dcs 자격증(항공사체크인카운터)교육을 및 면접특화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원에서 중요한 취업적인 부분까지 세세하게 지도 및 안내하고 있다.

공항지상직으로 지원자들의 준비 시 가장 선호하고 있는 파트로는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라운지 순서이다. 카고 및 수하물담당 쪽도 계속 적으로 취업 문의가 오고 있다. 크루팩토리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통해서는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라운지쪽으로 교육과정 및 관련 자격증을 취득 후 특채 및 다양한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공항 지상직 체크인카운터 부서는 여행객들이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 구입한 항공권을 가지고 여행 목적지로 수하물을 부치고, 좌석조회 및 자리 지정을 할 수 있는 부서이다. 게이트 부서는 직원들이 승객의 탑승권을 확인 절차를 거치고 원활한 기내탑승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로써 체력적인 부분도 중요하게 생각된다.

vip 라운지 부서는 1등석의 승객들을 위하여 공항에 편의시설을 갖춘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라운지 서비스의 특성상 모든 직원들이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 승무원의 이미지를 선호하고 있다.

지상직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에서는 매월 다양한 취업에 관계된 특강도 꾸준히 진행중이며, 일부 학생들의 경우 일본 공항지상직으로 취업을 희망 시 크루팩토리와 MOU를 맺은 다양한 분야의 일본취업, 호텔 등 취업지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항공사지상직채용 으로는 한진대졸공채, 금호대졸공채, 공항서비스인턴, GSA, GHA, 해외취업 등을 위한 각 채용대비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평일,주말반으로 이루어진 많은 취업집중반이 운영중에 있다.

항공사 지상직의 복지도 다른 일반 직종에 비해서 높은 연봉과 대형 항공사와 비슷한 수준의 복지들이 많은 항공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지상직학원을 통해서 관련자격증 취득을 하고 준비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크루팩토리 에서는 국비교육이 가능한 내일배움카드로도 관련된 자격증 교육을 지원받아서 준비를 할 수 있다. 취업을 목적으로 운영중인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서 보다 저렴하게 교육을 지원받고 본인이 희망하는 곳으로의 취업연계까지 가능하다.

2019 상반기 한진대졸공채/금호대졸공채, 공항 지상직 준비 및 여행사취업, 관광통역안내사의 취업상담 및 교육 관련 상담은 크루팩토리 지상직 및 여행사학원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여 자세한 상담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 취업컨설팅도 꾸준히 운영중이고 궁금한 사항은 직접 연락을 통해서 빠르게 준비하면 될 것이다.

최근 국내외 여행객 증가 및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으로 인하여 항공사의 국제노선 확대와 신규기종의 영입으로 인해 지상직 승무원의 인력채용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지상직 승무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관련 자격증 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을 통해서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취업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게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