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단식투쟁에 “위기 잠잠해지지 않고 굉장히 어려운 고비로 들어가”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은 21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단식투쟁과 관련, “지금 한국당은 ‘단식의 타임’이 아니라 ‘쇄신의 타임’”이라고 밝혔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며 “그런다고 해서 위기가 잠잠해지지 않고 굉장히 어려운 고비로 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위기를 돌파하려고 택한 것이지만 국민들은 코미디로 본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번 단식은 출구가 없다”며 “쓰러지더라도 시간은 가니까 절대 대표로 (버티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황교안 대표의 단식 배경에 대해 “당 대표 퇴진을 본격적으로 요구하는 세력들이 당에서 일어나고 있으니 이를 막아보자고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를 막기는) 어려워질 것 같다. 저수지에 쥐구멍이 뚫리면 커진다”고 덧붙였다. 

그는 “비상대책위원회 체제가 되건, 황 대표가 아닌 다른 분에 의해서 총선이 치러지지 않을까”라며 “그런데 간절히 바라는 것은 황 대표가 총선을 좀 치러줬으면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황 대표의 일명 ‘보수 빅텐트’ 구상과 관련해선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박근혜 전 대통령은 김무성·유승민 의원 등 탄핵에 주도적 역할을 한 사람들을 절대 용서하지 않고 독자의 길을 갈 것”이라며 “우리공화당이 더 확대·개편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황 대표는) 한국당 중심으로 ‘과거를 묻지 말고 합치자’고 하지만 그것은 ‘아니올시다’라고 본다”면서 “만약 ‘친박신당’이 원내교섭단체만 구성하면 박 전 대통령은 부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