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S&D와 공동으로 업계 최초 모든 통신사 연동한 AI홈 시스템 개발

GS건설 제공
GS건설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GS건설은 21일 국내 모든 통신사 음성 엔진과 연동이 가능한 빅데이터 기반의 ‘자이 AI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GS건설과 자이S&D가 함께 개발한 ‘자이 AI플랫폼’은 기존의 홈네트워크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단지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쌓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유기적으로 연결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고객 만족형 플랫폼 서비스다.

GS건설은 자이 AI 플랫폼 개발로 eXtra intelligent(특별한 지성)의 약자인 자이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는 고객에게 특별한 삶의 수준을 경험하게 하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부여로 신가치를 창출하고, 세심한 배려와 품격 있는 서비스로 고객을 특별한 존재로 존중하며, 고급 라이프 스타일과 수준 높은 문화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주거브랜드를 넘어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고 알렸다.

우무현 GS건설 건축·주택부문 사장은 “GS건설과 자이S&D가 함께 자이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보다 체계적으로 아파트에 접목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완료해 21년까지 1만여 세대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로 보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