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대표, 더 이상 추태 부리지 말고 즉각 정계서 은퇴해야”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26일 당 윤리위에 자신이 회부된 것과 관련, "바른미래당 당권파가 저를 원내대표에서 축출하기 위한 공작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애석하게도 손학규 대표가 오신환을 원내대표에서 끌어내릴 방법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당권파는 본인들 뜻대로 의석 나눠먹기 야합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저를 당 윤리위에 회부했다"고 밝혔다.

그는 "원내대표는 손 대표가 임명한 사람이 아니라 국회법과 당헌당규에 따라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직선으로 선출한 사람"이라며 “손 대표는 더 이상 추태를 부리지 말고 즉각 정계에서 은퇴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4·3 재보선 참패와 강제 사보임 파동의 책임을 지고 진작 물러나야 할 사람들이 자리를 붙들고 앉아서 비례대표 의석이나 몇 석 건져보겠다고 저를 당 윤리위에 회부하는 것은 가당치 않은 협잡"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손 대표가 정계은퇴를 선언하고 당을 떠나면 저 또한 신당 창당 작업을 그 즉시 중단 하겠다"고 전했다.

오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는 "끝내 합의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 된다면 지역구 225석, 비례 75석으로 하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는 패스트트랙 원안 그대로 본회의에 상정해 진검승부로 매듭짓는 것이 정도"라고 말했다.

한편, 바른미래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22일 회의를 열고 오 원내대표와 유승민·권은희·유의동 국회의원에 대한 징계개시 결정을 내렸다.

이들 의원 외에도 정병국, 이혜훈, 지상욱 등 변혁 의원 11명과 김철근 대변인도 징계위에 회부, 변혁에 소속된 의원 15명 전원이 징계 대상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오 원내대표는 윤리위에서 당원권 정지, 당직 박탈, 당무 정지 등의 중징계를 받을 경우 원내대표직을 상실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