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외교·안보·정치 분야서 총체적 실패...지금 세대, 부모보다 못사는 첫 세대 될 것”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원희룡 제주지사는 27일 “소수 측근에 둘러싸여 바깥으로 나서려고 하지 않으려고 하는 문재인 대통령이 남자 박근혜 같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고 주장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대구 수성관광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포럼 21'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문 정부는 경제와 외교, 안보, 정치 분야에서 총체적 실패를 향해서 가고 있다. 문 대통령은 잘 듣는 것 같지만 안 받아들이고 특정한 문제에 굉장히 고집이 세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지금 세대는 부모보다 못사는 대한민국 첫 세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단식과 관련해서 "단식보다 쇄신과 통합, 국회에서 대여 투쟁 등을 풀어나가는 리더십을 보여야 할 때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총선 전 한국당 입당 의사에 대해서는 "혼자 입당하는 건 의미가 없다. 슬그머니 입당하진 않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서는 "책임을 전가하고 모두에게 흙탕물을 뿌리면 보수 전체가 살아남을 수 없게 된다"며 "박 전 대통령은 재판이 끝나는 대로 형 집행 정지든 특별사면이든 대통령이 쓸 수 있는 권한을 다 써서 석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