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울산시당 “6·13 지방선거 시민 승리, 깎아내리지 말라”

박기성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6·13지방선거 진상규명위원회 부단장
박기성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6·13지방선거 진상규명위원회 부단장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박기성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6·13지방선거 진상규명위원회 부단장은 2일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 "경찰과 검찰의 수사, 법원 재판 과정, 그리고 최근 언론 보도를 종합하면 송철호 현 시장 최측근인 송병기 시 경제부시장이 지금 검찰이 수사하는 권력형 선거부정 사건의 하수인이거나 공모자라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박기성 부단장은 이날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검찰이 강요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해 지난주 3년 형을 구형한 경찰관의 수첩에 '2017년 12월 7일 송 국장 14시'라는 메모가 나온다. 당시 증인으로 출석한 울산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장이 메모에 나온 송 국장이 송 부시장임을 확인해줬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부단장은 "지난 2018년 3월 16일 소위 '레미콘 사건'과 관련해 시장 비서실 등을 압수수색했는데 그날 발부받은 압수수색 영장에 '박기성 실장이 레미콘 업무와 관련해 담당자(공무원)를 질책했다'고 진술했다는 인물이 등장한다. 이 인물은 시청 전직 공무원이라고 영장에 적혀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송 부시장은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레미콘 사건 참고인으로 진술을 했다고 밝혔다”며 "경찰청에서 이 건과 관련해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저를 포함해 경찰에 출석 조사를 받았던 공무원들도 특정 퇴직 공무원의 악의적 진술이 있었다는 사실을 여러 차례 들었다"고 주장했다.

박 부단장은 "더 많은 정황과 합리적 의심이 드는 단서가 있지만, 이것만 놓고 보더라도 송 부시장이 송철호 시장 후보 당선을 위해 레미콘 사건과 관련해 동료를 모함했다. 공무원 30여 명이 죄인 취급을 받아 가며 경찰에서 조사받았다"고 비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이날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피해자 코스프레를 중단하고 6·13 지방선거 시민 승리를 깎아내리지 말라"며 "한국당은 악의적 가짜 뉴스를 퍼뜨려 국민 분열을 일으키는 선동 정치를 즉각 중단하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