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을 사용하면 따뜻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말이 다가오면 집 안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해 캔들 또는 향초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이 중 향초는 다양한 향을 지녀 겨울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기분전환, 공기정화 등을 위해 다양하게 사용된다. 최근에는 캔들을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캔들워머도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로 꼽힌다. 겨울철 홈파티는 물론 따뜻한 분위기를 내는 캔들의 사용법과 캔들워머,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를 소개한다.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

간단한 크리스마스 캔들을 만들고 싶다면 유리병과 티캔들, 유리병에 넣을 솔방울 등 다양한 장식품을 준비하면된다. 먼저 마스킹테이프를이어 붙인 후 원하는 모양의 도면을 그린 후 따라 오린다. 유리병에 잘라둔 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다음 원하는 색의 아크릴 물감을 병에 칠한 후 마를때까지 기다린다. 아크릴 물감이 마르면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낸다. 금박 스티커로 유리병을 장식하고, 유리병 안에 샌드 캔들을 붓는다. 샌드 캔들 위로 티라이트를 놓고 뚜껑을 닿으면 간단한 '크리스마스 캔들'이 완성된다. 

평소 양초를 2~3시간 정도 사용하면 움푹 들어가는 동굴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캔들 사용법

일반적인 캔들부터 향초까지 다양한 캔들을 오래쓰기 위해서는 먼저 향초 터널현상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향초는 사용할 때마다 2~3시간 정도 켜두면 골고루 녹아 움푹 들어가는 동굴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만약 캔들 터널 현상이 생겼다면 향초를 은박지로 잘 감싼 다음 윗 부분을 오므려 2~3시간 정도 두면 표면이 골고루 탄다. 

촛불을 끌 때는 입으로 불면 캔들 그을음이 생길 수 있어 쇠젓가락을 사용해 깔끔하게 끌 수 있다. 또 평소 심지의 길이는 3~5mm로 짧게 유지하는 것이 좋고,  양초 표면에 먼지나 이물질이 묻었다면 알코올을 묻힌 화장솜으로 닦아내면 된다. 캔들을 3시간 이상 사용했다면 환기를 해야 한다. 

캔들워머는 양초를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출처=캔들워머 공작소]

캔들 추천 

캔들 중 향초는 무엇보다 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중적인 향으로 중 편안하게 하려면 유칼립투스향, 집중력에 좋은 페퍼민트향, 기분전환이 되는 블랙체리향,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라벤향이 있다. 캔들 향은 향초가 쓰일 장소 및 기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캔들워머 사용법

시중에 있는 캔들워머는 양키캔들 워머세트, 세레스홈 캔들워머 등 다양하다. 또 캔들워머 타이머, 캔들워머 터치, 높낮이 등 기능에 따라 골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캔들워머는 불 없이 빛을 쬐어 캔들이 천천히 캔들을 녹여 향기가 퍼지도록 한다. 때문에 캔들워머는 화재 예방은 물론 향초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두운 곳에 캔들워머를 두면 은은한 빛으로 분위기를 내 무드등으로도 사용된다. 또 집안 곳곳에 둬 냄새를 제거할 수 있고 캔들 대신 물을 올려 놓으면 가습 효과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