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비트 먹는법] 비트효능 담은 ABC주스 만드는법과 ‘알토란’ 비트물김치 동치미 담그는법?
상태바
[레드비트 먹는법] 비트효능 담은 ABC주스 만드는법과 ‘알토란’ 비트물김치 동치미 담그는법?
  • 정혜영
  • 승인 2019.12.0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겨울이면 심해지는 심혈관질환 심근경색, 고지혈증 예방에 비트즙(비트물)이 좋다는 소문이 있다. 레드비트의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압낮추는법, 당뇨 식단으로도 알려졌다. 레드비트차는 신장에 좋은 차로 알려졌으며 최근 비트효능을 담은 ABC주스 만들기 레시피도 눈길을 끈다. 레드비트 파종시기와 수확시기는 양배추를 닮은 콜라비와 비슷해 함께 키우기도 한다. 천연 고혈압 약 효과를 발휘하는 레드비트 먹는법, ABC주스와 ‘알토란’ 동치미 담그는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드비트효능·부작용

레드비트 질산염 성분은 혈관청소를 돕는 혈관건강식품 중 하나로 뇌졸중을 비롯해 혈관성 치매와 혈관염예방 등 피를 맑게하는 어혈 음식으로 각광받으며 쑥청혈차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비트즙 효능은 비만, 당뇨, 성인병을 비롯해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한다.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제거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알려졌다. 레드비트 칼로리는 100g당 45kcal며, 비트 맛은 무처럼 아삭하고 새콤하다. 비트의 효능은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해 비트주스먹는법으로 레몬즙을 추가하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자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만성 변비로 딱딱한 대변을 보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레드비트 부작용으로 과다섭취는 설사, 복통,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속쓰림, 배에 가스 차는 이유가 될 수 있으니 섭취량을 지킨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고혈압 환자 한 개 이하며 성인 1/2 이하다. 한편, 쑥의 효능을 담은 쑥청혈차는 두통에 좋은 음식이다. 어혈작용 효과로 쑥청혈차 티백이나 쑥차 가루를 타서 먹을 수 있다. 쑥청혈차 주의사항은 멀미에 약한 사람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생강을 따로 섭취해 효능을 본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김장김치 철 ‘알토란’ 비트물김치 동치미만드는법

비트고르는법은 표면이 매끄럽고 묵직한 것이 좋다. 남은 비트보관법은 키친타월에 싸서 냉장보관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혹은 비트주스만들기나 비트가루, 레드비트차나 비트분말가루를 활용해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비트피클, 비트깍두기 담그는법도 추천한다. '알토란' 비트물김치 만드는법은 김치맛과 김치국물 색깔이 달라진다. 쌀뜨물로 김치국물을 내는 것과 사과즙, 양파즙을 갈아 넣어 단맛을 추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치미담그는법은 동치미무 손질법을 거쳐, 배추잎을 잘르고 꽃소금, 설탕물에 2시간 절인다. 물기를 짜고 물+꽃소금+멸치액젓+소주 반컵을 넣어 김치국물을 낸다. 사과즙이나 양파즙를 함께 넣어 달콤한 맛을 낸다. 비트와 청양고추를 배추, 김치 무와 차곡차곡 쌓고 물김치 국물을 붓는다. 겨울 김장김치 담그는법에 이어 동치미 담그는법으로 알려진 백종원 동치미 레시피에 비트를 추가해도 좋다. 동치미무김치가 아닌 알타리동치미, 동치미무장아찌나 동치미무무침으로 먹어도 반찬 메뉴로 별미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ABC주스 만드는법 레시피와 효능

파슬리+레몬즙 오일만주스에 이어 '나는 몸신이다' ABC주스먹는방법이 인기다. 집에 착즙기나 믹서기만 있다면 초간단 ABC주스 만들기가 가능하다. ABC주스 뜻은 Apple 사과, B는 Beet 비트, C는 Carrot 당근이다. ABC 주스 만드는법 황금비율은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다. ABC주스 효능은 몸속 나쁜 독소제거로 해독작용을 해 얼굴·다리붓기빼는법으로 효과적이다. ABC주스 부작용은 과다복용 시 배에 가스 원인이 되거나 설사다. 몸신 ABC주스 칼로리는 내장지방빼기에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 살찔염려가 없다. ABC주스 후기는 혈전응고를 막고 간염과 장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지방간 간수치 개선과 간수치 개선 및 식중독이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