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합리적인 비용으로 업무 또는 취미생활에 최적화된 개인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같은 흐름에 발맞춰 업력 7년차 디테일링용품 유통업체 엔공구가 광주 수완지구에 공유 사무실 '엔공구 오피스'를 오픈한다. 엔공구는 자동차용품 유통, 생활용품 유통, 유아용품 대여, 3PL(물류대행) 서비스 업체로, 공유 사무실 분야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수완동(수완지구)은 대중교통 및 도로 교통이 편리하며 롯데아울렛·롯데마트,롯데시네마, 의료시설, 학교 등이 밀집해 있는 광주광역시 중심상가이다. 또한 전국 특별시·광역시 행정동 중 두 번째로 많은 인구가 밀집한 지역으로, 1인 사업자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공유 오피스는 온라인 쇼핑몰 1인 사업자, 유튜브 편집, 프라모델 작업, 지사 거점 및 영업사원 거점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탕비실로 사용가능한 공간과 회의실이 별도로 있으며, 업무 및 개인공간으로 사용가능한 15개의 방이 각각 분리되어 있으며, 각 호실마다 환풍기와 보안 키패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입주자가 사업자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이 엔공구 오피스의 특장점이다.

월 비용은 1인실은 보증금 200만원에 월 35만원, 2인실은 보증금 300만원에 월 45만원에 부가세 별도 금액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식회사 엔공구는 2019년 현재 전자상거래 업력 7년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쇼핑몰 관련 교육프로그램 수강 가능하며, 입주하신 업체에 한해서는 월 1회 무료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노무관련 자문도 가능하며, 사업상 걸려오는 유선전화는 CS접수대행도 가능하다.

엔공구 최만수 대표는 "오랜 기간 구상 후 서비스를 진행하는 만큼, 입주자가 불편함 없이 쾌적하게 개인 공간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공유 오피스 관리에 각별히 신경쓰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꿈있는 1인 사업자가 좋은 입지에서 사업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의 바람"이라고 전했다.

엔공구 오피스는 오는 12월 둘째주 오픈 예정으로, 온라인 사이트 및 고객센터로 우선 예약접수 가능하다. 예약접수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엔공구 오피스 검색하면 노출되는 웹사이트에서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예약가능하며,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동에 위치해 있다.

올해까지 예약시 3PL(물류대행),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 제작, 제품 동영상 홍보, 컨설팅 서비스도 할인 이벤트가로 계약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