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부산 벡스코 창업 박람회에서 24시 무인스터디카페 르하임은 여섯 건의 가맹점 계약을 성사시키며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요즘 창업 박람회를 찾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1인 창업과 무인 경영 시스템은 여전히 예비 창업자들이 주목하는 창업 키워드로 통하고 있다. 24시 스터디카페 르하임도 스터디카페 창업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광주수완점 임성은 점주는 퇴사를 염두해 둔 직장인으로서 투잡 아이템으로 스터디카페를 일찌감치 낙점하고 창업을 준비했다고 한다. 인터뷰를 통해 그녀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현재 제조업에서 23년차 근무하고 있으며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수완점 대표를 맡고 있는 임성은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현재 회사를 얼마나 다닐 수 있을까? 만약 퇴사하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친언니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었고 광주창업박람회를 남편과 함께 참관하게 되었습니다. 설명을 듣고 있던 중 ‘초보창업에 적합, 투잡으로 운영가능’이라는 말을 듣고 고심 끝에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4시 무인시스템으로 점주가 상주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직장을 다니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무인 시스템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입지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최적의 입지선정입니다. 창업 입지 분석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기 때문에 만약 직접 창업을 했다면 많은 시행 착오를 겪을 수 있고 설령 시간과 자금을 투자한다고 해도 효율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르하임 가맹 본부의 입지 분석 팀에서 꼼꼼하게 선점해 주시니 창업에 결정적인 도움이 됐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준비 과정이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을 병행하는 저에겐 결코 쉬운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김유진 팀장의 긍정적 마인드로 많이 격려해 주시고 사소한 것까지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고 너무 감사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신뢰를 잃지 않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수완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모든 고객들이 르하임의 어원대로 ‘속박에서 벗어나 행복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르하임 가족이 되었으면 합니다.

예비 창업자들도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업종을 찾아 매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최근 24시 무인스터디카페 르하임은 특화된 입지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다. 이처럼 많은 가맹점을 보유할 수 있는 배경으로는 르하임 가맹본부의 전략적 입지 선정 이외에도 데이터를 통한 상권 선점과 무인 점포 운영의 이점을 꼽고 있다.

12월에는 화곡역점, 화성봉담점, 목동양천구청점 등 10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1월에는 파주동패점, 부산서면점, 대구침산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수완점에 대한 사전예약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2월6일부터 12월8일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