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관계자 "차량은 원상복구 조치…이 시장이 차량에 탑승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 아니야”

춘천시가 차량에 설치한 안마기능 포함 시트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시민단체 등이 춘천시가 이재수 시장이 탈 새 관용차에 1400만원이 넘는 고급시트를 설치해 물의를 빚은 것과 관련해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춘천시민사회단체네트워크는 11일 성명서를 통해 "춘천시가 시장 관용차량을 구매하면서 안마기능이 포함된 1480만원짜리 시트를 차량 내부 구조변경 승인도 받지 않은 채 불법 개조, 설치했다”며 이를 ‘세금 낭비’라고 주장했다.

이어 "불법(구조변경)을 저지르고도 문제가 되면 원상복구하면 된다는 식의 무책임하고 관행적인 행정부터 고쳐야 한다. 시장은 시민 앞에 나서서 직접 사과하고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약속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의원 8명도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시장은 책임을 부하직원 탓으로 돌리기 급급했으며 차를 타보지 못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사실확인도 필요하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관용차량 관리시스템 체계 구축 수립을 촉구했다.

정의당 춘천시위원회 역시 의혹에 대한 시의 사실 규명을 요구했다.

이에 춘천시 관계자는 "차량은 원상복구 조치했으며 관련 비용에 대해서는 적법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재차 강조하지만, 일부에서 이 시장이 차량에 탑승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차량에 안마의자를 설치한 것에 대해 이재수 춘천시장을 12일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