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 정당들이 의석 나눠 갖는 최악의 밀실 거래 벌이고 있어...대화의 끈 놓지 않겠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1’의 예산안 강행 처리와 관련,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국회 입법권 침탈이 범죄행위라며, 헌법 위반 행위를 주도한 책임을 묻겠다고 12일 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불법 세금 폭거의 하수인으로 부역하고 있는 홍남기 부총리의 국회 입법권 침탈은 묵과할 수 없는 범죄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하고, 국회를 능멸하며, 헌법 위반 행위를 주도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 재정을 지키려한 후배 사무관을 검찰에 고발하고 사회에 매장한 홍 부총리는 ‘혈세 농단’의 주범이 됐다”며 “국민 혈세를 지키자는 사무관만도 못한 부총리”라고 꼬집었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2?3?4중대들은 밀실 모의로 내일(13일)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강행 처리를 시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좌파 정당들이 의석을 나눠 갖는 최악의 밀실 거래를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민주당이 주연을 맡고 2중대는 분열의 기로에 서 있는 바른미래당 당권파, 3중대는 정의당, 4중대는 민주평화당, 그리고 정당도 아닌 대안신당이 조연을 맡아 의회주의?삼권분립 파괴의 선봉장에 서 있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다만 “마지막까지 대화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민주당이 민심의 사이렌에 눈을 감지 않는다면, 전향적인 자세로 제1야당인 한국당 앞에 당당히 나오라”고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송철호 울산시장, 이상호 우리들병원 원장,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천경득 청와대 선임행정관, 이들은 모두 ‘친문(친문재인) 국정농단 게이트’의 핵심 인물”이라면서 “정권 실세들이 부정선거를 자행하고 국가권력을 흔든 국정농단 의혹이 점차 청와대와 문재인 대통령에 접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수처를 도입하면 친문에게 친문 수사를 맡기는 꼴이 된다. 친문 농단 3대 게이트는 영원히 묻힐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