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안에서 한국당과 결론 같이하고 있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13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전날 비당권파 의원들이 신당 당명으로 '새로운보수당'을 채택한 것을 두고 "지금이 어느 때인데 보수를 표방하고, 이념을 당명에 공식적으로 덧칠을 하는지 참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자유한국당과) 통합을 염두에 두고 창당하는 모습이 보여 안타깝지만, 이제 본색이 드러난 만큼 안철수 전 대표가 언제 합류할 것이라고 하는 이런 궁색한 변명 말고 떳떳하게 처신하기 바란다"고 했다.

손 대표는 또 "보수라는 이념에 집착해 정치개혁을 거부하고 민생 법안을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로 막겠다는 행태가 어떻게 새로운 보수인지 참으로 안타깝다"며 "결국 모든 사안에서 한국당과 결론을 같이하고 있지 않은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유승민 의원은 4월부터 탈당을 결심했다는데 신당 당명까지 발표해놓고 바른미래당 당적을 유지하는 이유를 알 수 없다"며 "우선 당적 정리부터 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한편, 주승용 최고위원은 회의에서 "저는 보수정치가 아니기 때문에 함께할 수 없지만 건전한 보수 세력도 필요하다. 새로운보수당의 성공을 빌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도 마침표를 찍고 새 길을 찾아 떠날 때가 됐다"며 "선거를 앞둔 이합집산이 아니라 거대 양당 사이에서 제대로 된 중개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 깊이 고민하고 행동할 시기"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