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룬주스 후기/ 푸룬주스 맛/ 테일러 푸룬주스/ 푸룬주스 칼로리/ 임산부 푸룬 (사진출처=픽사 베이)

만성 변비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변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심리적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사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많은 이들이 변비약, 변비 가루약 등을 섭취하고는 하지만 내성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천연식품으로 변비치료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중에서도 '푸룬'은 천연 변비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는 슈퍼푸드이다. 변비에 좋은 음식인 푸른 섭취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푸룬 부작용/ 푸룬 설사/ 푸룬 후기/ 건자두 효능/ 변비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사진출처=픽사 베이)

푸른 효능은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 소르비톨의 복합 작용으로 인한 '변비해소 효과'이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뱃속에 들어온 음식과 대장 속의 수분을 흡수해 겔(gel) 형태로 변화하는 특징이 있으며, 수용성 식이섬유는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고, 펙틴은 딱딱해진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출이 쉽도록 해 주고, 소르비톨은 수분을 흡수해 팽창하면서 장을 자극해 배변을 유도하는 효능이 있다.

 

이외에도 푸룬에는 비타민 A가 다량으로 함유돼 도 피부 건강, 면역력 향상, 노화 예방 등의 효과까지 갖고 있다.

 

푸룬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식품은 테일러 푸른 주스(푸룬 농축액)이다. 테일러 푸룬 주스는 푸른 100%를 압축한 주스로 하루에 2~300ML 정도 물이나 우유에 타 먹으면 좋다. 이외에도 푸룬을 직접 말린 (건자두) 푸룬 건자두를 10개 정도 같이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변비가 심한 경우에는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푸룬 부작용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보통 푸룬의 1일 섭취량은 대략 100g(씨를 제외한 푸룬 10~12개) 정도가 적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