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등 7관왕 영예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신창현 국회의원(의왕·과천)이 2019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날카로운 지적과 입법 대안 제시로 당의 위상을 높인 국회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신창현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영수증 비스페놀A, 납 범벅 페인트, 미세먼지 문제와 같은 생활밀착형 의제를 발굴하고, 고용노동부의 먹통 민원전화, 산재처리 문제, 과로사 문제 등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해 ‘정책’ 국감을 이끄는데 공이 컸다는 평을 받았다.

신창현 의원은 20대 국회 임기 4년 동안 환경노동위원회에서 활동하며, 2017년에 이어 올해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면서 당에서 탁월한 정책, 입법능력을 인정받았다.

신창현 의원은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 짓는 국정감사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창현 의원은 ▲ 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최우수법률상 ▲ 환경운동연합 우수 환경의원 ▲ 대한뉴스 대한민국 TOP LEADERS 대상 ▲ 한국언론기자협회 대한민국 모범국회의원 대상 ▲ 국정감사 친환경베스트 의원에 선정돼 2019년 7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