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을 맞아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두꺼워졌다. 물론 이런 때일수록 마음의 온도가 중요한 법이라 연인이나 친구, 가족과 함께 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또한 많은 직장인들도 연말연시 회식 등의 각종 모임을 앞두고 있다.

인크루트와 두잇서베이가 성인남녀 3057명을 대상으로 공동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송년회 계획이 있다고 답한 사람은 2042명(66.9%)으로 평균 세 번 꼴의 참석 계획을 세우고 있었으며 10회 이상 약속을 잡은 소수의 응답자도 집계됐다. 이처럼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는 시간에는 담소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다.

배가 든든할수록 몸에 훈기가 돌고 마음의 여유도 생기기 마련이다. 이에 연말을 앞두고 맛집 예약을 계획하는 이들도 분주해졌다.

특히 남녀노소가 모이는 강남은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맛집들의 각축장이 된지 오래다. 따라서 특별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지역 특성상 새롭게 들어서고 사라지는 맛집도 많다. 그만큼 성업 중인 맛집들은 저마다의 경쟁력을 뽐내고 있으며 많은 이들의 입에서 검증되고 입을 통해 알려지며 저마다 특별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강남 업무지역 중 직장인 밀집도가 높은 역삼역 주변 역시 다양한 역삼역맛집들이 즐비하다. 강남 테헤란로와 논현로가 교차하는 중앙에 위치한 강남파이낸스센터(GFC)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피스 빌딩으로 강남 금융의 메카라는 수식어답게 각종 금융기관은 물론 유명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수많은 직장인들이 상주하고 있다. GFC 뒷편에서는 직장인들의 점심은 물론 저녁 식사와 회식 장소로 유명한 역삼역맛집 ‘네모오징어’를 만날 수 있다.

연말을 앞두고 연일 만원 사례를 빚으며 미식가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는 갑오징어 요리 전문점인 ‘네모오징어 강남파이낸스점’은 쉽게 맛볼 수 없는 고급 식재료인 갑오징어를 가장 맛있고 신선하게 조리해 입 안 감촉까지 맛있는 갑오징어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착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회식장소이자 역삼역맛집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네모오징어는 강남파이낸스점뿐만 아니라 도곡본점 두 곳에서 운영 중인 직영점이 12월을 맞아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또한 가맹점인 역삼2호점과 최근 신규 출점된 신사동 가로수길점이 많은 식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추운 겨울철 꼭 들러봐야 하는 미식가들의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네모오징어 강남파이낸스점 관계자는 “점심메뉴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갑오징어불고기는 20여 가지의 엄선된 재료로 만든 달콤한 특제 소스의 맛과 담백하고 쫄깃한 갑오징어 본연의 식감이 일품이며 갑오징어불고기에 명란을 더한 갑오징어명란불고기는 부드러운 명란이 어우러지며 색다른 맛이 호평을 얻고 있다”면서 “특히 남은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은 또 다른 별미로 각광을 받으며 역삼역 직장인들의 맛있는 점심식사 한 끼를 책임지고 있다”고 전했다.

직장인들의 회식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실속 있게 즐기는 착한 세트메뉴를 마련한 네모오징어 강남파이낸스점은 갑오징어를 활용한 이색 메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단골을 자청하는 강남 직장인들의 방문도 급증하고 있다.

점심 불고기 백반 메뉴뿐만 아니라 요즘과 같은 추운 겨울날씨에 따뜻한 요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인 갑오징어연포탕을 비롯해 다양한 전골 메뉴와 갑오징어해물로스, 갑오징어숙회, 갑오징어초무침 등이 준비돼 있으며 네모오징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자 개발 메뉴인 ‘가리비게살튀김’을 비롯해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튀김 요리도 역삼역맛집 네모오징어에서 꼭 맛봐야 하는 ‘잇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네모오징어 강남파이낸스점 관계자는 “네모오징어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역삼역맛집으로 인식되면서 연말연시 예약이 밀려들고 있다”면서 “웰빙 갑오징어 전문점이자 역삼역맛집으로써 품격 높은 식사와 회식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말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 역삼역맛집 네모오징어에서 추위를 녹이는 중독성 강한 갑오징어와 함께 보내는 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