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가볼만한 곳 /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여수 라테라스/ 강원도 여행코스 (사진출처=픽사 베이)

 

아이와 가볼만한 곳 첫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실내 키즈카페이다. 그중에서도 키즈 앤 키즈는 아이의 직업 성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이색 실내 키즈카페이다. 패션 스테이션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나만의 스타일을 개성 있게 연출하며 모델, 주얼리, 헤어, 네일, 메이크업 아트의 기술을 배우며 뷰티 전문가를 경험할 수 있는 꿈의 스테이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퍼블릭 스테이션, 온에어스테이션, 푸드 스테이션 등이 마련돼 아이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미래 체험이 가능하다.

 

▲주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 당일치기 여행/ 실내 데이트 코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픽사 베이)

 

실내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는 '마곡 서울 식물원(마곡 식물원)'은 한국 자생식물로 전통정원을 재현한 야외 주제 정원과 열대․지중해 12개 도시 식물을 전시한 온실로 구성됐다. 특히 어린이정원 학교와 서울시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마곡 문화관(옛 배수펌프장)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 정원문화의 과거와 현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참억새, 실새풀 등 그라스가 만들어내는 이국적 정취가 쉼과 여유를 선사하는 정원, 경관을 정원으로 끌어들이는 차경, 풍광과 잘 어우러지는 곳에 정자를 세우는 한국정원의 철학까지 만나볼 수 있어 아이의 교육에도 도움이 된다.

 

다음은 국내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한 강원도 여행코스이다. 그중에서도 지역과 역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고성'은 민간인에게 출입이 허용된 가장 북쪽의 해수욕장과 옛 정치인들의 휴가지였던 별장의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다. 특히 훼손되지 않은 자연의 여유롭고 한적한 유적지까지 만나볼 수 있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베스트 명소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