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닭곰탕 황금 레시피/ 백종원의 닭곰탕/ 닭곰탕 레시피/ 백종원 닭곰탕 만들기/ 골목식당 닭곰탕 (사진출처=tvn ‘집밥 백선생 갭처’)

 

최근 유명 tv 프로그램인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닭곰탕 만드는 법이 등장하며 많은 이들이 백종원 닭곰탕 레시피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겨울 보양식으로 유명한 닭곰탕은 생각보다 만들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해 365일 내내 사랑받는 메뉴이다. 집에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닭곰탕 만드는 법, 골목식당 닭곰탕에 대해 알아보자.

 

백종원 닭곰탕 만들기 재료는 닭과 물, 양파, 통마늘, 대파이다. 우선 냄비에 닭과 물, 꼭지만 자른 양파, 통마늘, 대파를 넣고 30분 정도 삶아준다.

 

이후 살이 물러지기 전에 닭을 꺼낸다. 닭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준다. 뚝배기에 밥을 넣어 토렴 해준다. 따뜻하게 데운밥에 찢어준 닭고기를 듬뿍 올려주고 소금으로 간은 맞춘 뒤 마지막에 국물을 부어준다.

 

썰어둔 대파와 후춧가루로 마무리하면 완성이다. 큰 닭은 삶기가 힘들다면 닭볶음탕용으로 나온 닭을 사도 된다.

 

다음은 백종원 닭개장 레시피이다. 재료는 닭 1마리(9호), 양파, 파, 부추, 숙주, 버섯, 당면, 식용유, 참기름, 고춧가루, 간 마늘, 간 생강, 국간장, 후춧가루, 소금이다.

 

▲ 포방터시장 닭곰탕 / 홍탁 집 닭곰탕/ 집밥 백 선생 닭곰탕 만들기/ 백종원의 닭곰탕 만들기/(사진출처=픽사 베이)

 

물 3L, 닭 1마리, 양파 1/2개, 파 넣고 30분 삶아준 후 닭은 건져서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주고 대파, 부추, 숙주, 버섯, 양파 준비한다. 대파와 숙주는 닭 1마리 크기의 양, 부추는 닭 1/2마리로 생각하면 된다.

 

당면은 미리 물에 1시간가량 불려 준후 팬에 식용유, 참기름 2 숟갈씩 넣고 대파를 투하한다. 파를 볶다가 고춧가루 5 숟갈 넣고 계속 볶아준 후 닭 삶아낸 육수를 전부 넣는다. 버섯, 양파 넣고 간 마늘 2 숟갈, 간 생강 약간 국간장 1/4컵, 숙주 넣고 푹~ 끓이다가 삶아서 찢어 놓은 닭 넣고 후춧가루 넣는다. 소금 1 숟갈 넣고 부추 투하한 후 밥, 당면 위로 올려주면 백종원 닭개장 완성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