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북칩 달콩인절미맛’ 출시 5주 만에 180만 봉 판매

꼬북칩 이미지 / 오리온 제공
꼬북칩 이미지 / 오리온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오리온은 ‘꼬북칩’이 국내 누적매출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년 3월 선보인 꼬북칩은 국내 최초 네 겹 스낵으로 출시되며 전에 없던 독특하고 풍부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그동안 ‘맛’ 중심의 신제품을 선보이던 제과업계에 ‘식감’ 트렌드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최근 선보인 ‘달콩인절미맛’도 출시 5주 만에 180만 봉 넘게 판매하며 꼬북칩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매출액으로는 약 19억 원에 달해 식품업계에서 히트상품으로 꼽는 월 10억 원의 기준을 넘어섰다.

꼬북칩의 이 같은 성과는 오리온의 8년여에 걸친 연구개발과 100억 원에 달하는 과감한 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장수제품과 맛(flavor) 확장이 주도하는 국내 제과시장에 혁신제품으로 승부수를 던지며 독보적인 식감의 네 겹 스낵을 탄생시킨 것이 주효했던 것. 지난 2월에는 꼬북칩의 제조 설비인 ‘스낵용 펠릿 시트 가공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꼬북칩은 중국,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중국에서 현지명 ‘랑리거랑(浪里?浪)’으로 출시해 1년 만에 6000만 봉 넘게 판매하기도 했으며, 지난 8월에는 미국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현지명 ‘터틀칩스(TURTLE CHIPS)’로 입점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제품력을 강화해 초코파이를 잇는 글로벌 히트 상품으로 성장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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