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주인공이 있다. 바로 인기가요 샌드위치다. SBS 음악방송 프로그램인 인기가요는 매주 SBS 등촌동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가요 순위 프로그램으로, 2000년 2월 1일을 시작으로 인기 가수의 최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는 SBS 등촌동 공개홀 내부에 있는 매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로, 많은 가수들이 애정을 드러낸 간식이다.

▲소문의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보자. 인기가요 레시피는?

인기가요 샌드위치는 딸기잼과 양배추, 에그 포테이토 샐러드 조합으로 이뤄졌다. 인기가요 샌드위치 레시피의 준비물은 삶은 감자 3개, 삶은 달걀 2개, 식빵, 맛살, 양배추, 딸기잼 약간, 마요네즈 3스푼, 설탕 1스푼, 소금과 후추 조금이다. 우선 계란과 감자를 삶는다. 삶은 계란과 감자를 으깨고 설탕과 마요네즈, 후추와 소금을 넣고 섞는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 양배추를 마요네즈와 섞어준다. 식빵은 겉부분을 잘라 준비한다. 식빵 위에 하나씩 차례대로 감자달걀 샐러드, 딸기잼, 마요네즈를 섞은 양배추를 올려준다. 세 장의 식빵을 차례로 올린 후 랩으로 싸고 꾹 눌러준다.

롯데백화점 인기가요 샌드위치 팝업스토어 오픈

인기가요 샌드위치의 인기가 높아지는만큼 본연의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SBS 방송국 내부 매점을 쉽게 방문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롯데백화점이 인기가요 샌드위치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인기가요 샌드위치 팝업스토어 일정은 다음과 같다. 12월 14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12월 26일 롯데백화점 본점, 12월 28일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2019년 1월 4일 롯데백화점 노원점, 2019년 1월 11일 롯데백화점 평촌점이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는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편의점에서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먹지 못하거나 팝업스토어 방문하지 못해도 괜찮다. 손쉽게 방문할 수 있는 편의점에서 인기가요 샌드위치 제품을 선보였다. GS25 편의점에서는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CU 편의점에서는 ‘이건 가요’라는 이름으로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판매 중이다. 인기가요 샌드위치가 유명해진 이유는 많은 아이돌 가수들이 영상을 통해 긴 대기 시간에 해당 샌드위치를 간식으로 먹는다면서 그 맛을 높게 평가했다. 손쉽게 편의점에서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어 추천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