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대표원장]

예년보다 조금 늦게 시작되었지만, 최근 연달아 아침기온이 영하 권으로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시즌이 시작되었다. 겨울철 성형외과 개원가에는 연휴와 휴가를 이용할 수 있는 직장인, 수능이 끝나고 방학을 맞이하거나 취업을 준비중인 학생들의 문의가 늘어난다. 겨울시즌은 다른 때 보다 방학이 길고, 연휴까지 겹쳐 원하던 성형수술 후 회복기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눈코성형보다 회복기간은 다소 걸리지만, 콤플렉스 개선효과가 뛰어나고 이미지 변신이 확실한 수술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대표적인 수술이 바로 ‘사각턱수술’이다.

사각턱수술은 얼굴 하안면부가 각지고 발달한 경우 여러 수술방법을 통해서 턱 선을 V라인으로 갸름하게 다듬어주어 보다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실제로 얼굴이 작아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각턱수술은 얼굴 곡선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동안 인상뿐만 아니라 세련된 이미지를 기대할 수 있지만, 신경선을 피해 얼굴 뼈를 절제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성형수술 중에서도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얼굴 뼈에 대한 해부학적인 지식과 사각턱수술 노하우가 부족한 성형외과에서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할 경우 수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부작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사각턱수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각별히 안전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 사람마다 턱의 모양, 신경선, 피부조직의 성질이 다 제 각각이기 때문에 반드시 다양한 경우의 수를 고려한 다음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은 물론이고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이 안전하면서도 개인에 따라 적용이 가능한 사각턱 수술법으로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이 직접 고안하고 개발한 ‘ㅅ절골술’을 제시하고 있다. 

ㅅ절골술은 비대칭뿐만 아니라 긴 턱, 짧은 턱, 무 턱이나 주걱턱 등 다양한 턱끝 문제에 모두 적용할 수 있고,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고 뛰어난 결과를 얻을 있는 수술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학술지인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Global Open)에 ‘ㅅ절골술을 이용한 V라인 사각턱수술’에 대한 논문이 게재되어 그 결과를 입증하고 있다.

기존에 시행되던 수술법 중 하나인 ‘T절골술’은 수술범위가 넓고 아래턱 신경의 위치가 낮을 경우 시행하기 힘들며, 사례에 따라서 추가 수술이 필요한 등의 단점이 제기되어 왔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상당부분 개선한 ‘ㅅ절골술’을 추천하는 추세이다. 

더불어 사각턱수술은 전신마취로 이뤄지는 수술인 만큼 응급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이 있는지, 마취과 원장이 상주하는지, 사후관리 시스템은 잘 갖춰졌는지도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대표원장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