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난로 보조배터리는 보조배터리와 손난로의 기능을 한꺼번에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식어버리면 다시 사용하기에 번거로운 구식 제품들과는 달리 충전을 통해 언제든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손난로 보조배터리는 손난로와 보조배터리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출처 = 홍승범 기자)

 

또한 보조배터리와 손난로의 기능이 한꺼번에 있어 고장이나 기능 상의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될 수도 있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이런 점에 있어서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갖고 있다. USB 손난로와 노트북보조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그렇다면 꽁꽁 얼어붙은 손을 따스히 녹여주고 비상시에는 꺼져가는 스마트 기기에 숨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손난로 보조배터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국내외에서 인기, 독특한 디자인과 색다른 기능의 ‘손난로 보조배터리’

손난로 보조배터리 혹은 보조배터리 손난로 라고도 불리우는 이 제품은 각종 보조배터리추천으로 이미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색감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손난로 보조배터리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여러가지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손난로 배터리에서부터 급속 충전으로 금방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손난로 배터리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손난로 보조배터리는 국내외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다(출처 = 홍승범 기자)

 

국내 제품으로는 '한경희 하이브리드 휴대용 양면 손난로'를 손난로 보조배터리로 추천할만하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에 깔끔한 디자인까지 갖춰 눈길을 끈다. 블랙, 골드, 실버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까지 넓다. 발열판에는 'HANN'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고, 측면에는 LED 조명이 있었다. 또한 우측 상단에는 작은 연결 고리가 있는데, 여기에 스트랩을 연결하면 손목이나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다. 매번 가방이나 주머니에서 손난로를 꺼내기 귀찮다면, 이 연결고리에 스트랩을 장착하면 좋을 수 있겠다.

 

마블 히어로들의 로고나 디즈니의 로고가 있는 손난로 보조배터리 또한 인상적이다. 국내의 스마트 액세서리 전문 기업인 워브코리아가 월트 디즈니 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이 특별한 손난로 보조배터리를 선보였다. 총 4가지 디자인인데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 그리고 디즈니 캐릭터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가 있다.

 

 

더 따뜻하고 안전한 손난로 보조배터리, 구입할 때 KCI마크 확인해야

손난로 보조배터리의 일반적인 사용시간은 3시간에서 4시간 가량이다. 아무래도 보조배터리인 만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손난로라 보기는 어렵고 중간중간 충전을 해줄 필요가 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제품은 초기 제품보다 발열판이 훨씬 잘 만들어져 있어서 양손을 동시에 녹이기에도 좋고 주머니 안에 넣어두면 열기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손난로 보조배터리는 손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에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다(출처 = 홍승범 기자)

 

손난로 보조배터리를 구입할 때에는 ‘KCI’인증 마크가 있는지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KC인증마크는 인체무해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검증받은 제품에 한해 받게되는 국가 인증제도다. 또한 배터리 제조사를 확인하는 것도 구입할 때에 확인해 봐야할 점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