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고등학생 50명에 장학금 지급...15일 국회서 수여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 / 윤정환 기자

[공감신문] 윤정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이 설립한 ‘봉주장학재단’이 경기지역 고등학생 5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14일 이 의원은 “오는 1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세미나를 연다”며 “오세중 재단 이사장과 함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세 번째다.

이 의원은 “어린 시절, 선생님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조금이라도 후진들에게 갚을 수 있어 기쁘다”며 “낮은 은행 금리 때문에 어려움이 있지만, 장학사업을 확대해 앞으로도 매년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

봉주장학재단은 지난 2014년 이석현 의원이 국회 부의장을 역임할 당시 부친상 부의금과 여러 독지가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재단의 명칭은 이 의원 선친의 함자인 봉(鳳)자 주(珠)자에서 따왔으며, 성적이 우수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재단은 이 의원이 학창시절 가난 때문에 중학교 진학을 포기할 상황에서 박봉을 털어 쌀 두가마니 값의 등록금을 대납해주셨던 초등학교 은사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가난하면서도 늘 나누고 베푸는 천성을 타고나셨던 선친을 기리는 뜻으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