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규명에 필요한 자료 일절 제출하지 않아"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9일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한국당은 도저히 적격판정을 내리기 어렵다는 판단을 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입법부 수장을 한 분이 총리가 되는 것은 삼권분립을 훼손한 것이라 처음부터 부적격이었다. 도덕성 등 관련 의혹이 여러 개 있었지만,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소명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진실규명에 필요한 자료를 일절 제출하지 않았다. 청문위원들이 의혹을 검증할 수 없도록 차단하고 방해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정 후보자의 자료 제출 거부는 국회를 능멸하는 행위이며, 인사청문회를 껍데기로 만들었다. 무조건 버티면 더불어민주당과 '심·정·손·박'(심상정·정동영·손학규·박지원 등 범여권 군소야당 대표)이 머릿수 힘으로 임명동의안을 처리해주겠지라는 심보로 청문회를 하나 마나 한 것으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정 후보자의 사조직으로 보이는 국민시대와 미래농촌연구회에 대한 조사, 화성 동탄 택지개발 의혹의 감사원 보고서에 기록된 인물에 대한 면담을 요구한 것"이라며 "하지만 민주당은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약속부터 먼저 해달라는 것이다. 앞뒤가 바뀐 요구를 국민 어느 누가 납득하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불가피하게 검증위원회 구성을 요구했다. 정 후보자 의혹 가운데 확인되지 않은 의혹의 검증이 필요하다고 한 것"이라며 "검증을 기피한다면 한국당은 청문보고서를 채택할 수 없다. 민주당이 후보자 임명 절차를 속히 진행하고 싶다면 정 후보자 검증위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