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안도 오늘까지 마무리돼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3일 "오늘 검경수사권 조정안과 유치원 3법까지 처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안도 오늘까지 마무리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이 통과돼 큰 가닥은 잡았다"고 밝혔다.

그는 "자유한국당의 총선 1호 공약이 공수처 폐지라는 보도가 있었는데, 사실이 아닐 것이라고 믿는다. 공수처법 폐지를 1호로 제시하는 그런 당이 공당이라 할 수 있느냐"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아마 오늘 저녁에는 경수사권 조정안과 유치원 3법 법안이 마무리될 것”이라며 “본격적으로 총선을 준비하는 다음 단계로 들어가게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는 "검찰 인사를 두고 찬반론이 있는데, 검찰이 정상화되는 과정이다. 검찰 내부 개혁까지 완료해 명실상부한 국민의 검찰로 다시 태어나길 바라겠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한국당이 정세균 후보자 인준 표결에 대해 아니면 말면 식의 터무니없는 의혹을 제기했다"며 "한국당은 국정 공백이 없게 국정 발목잡기를 멈추고 동의안 표결에 당당하게 참여해 야당으로서 역할을 다하길 바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