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통합은 신중해야 한다는 생각"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3일 "중도세력 결집에서 중요한 것은 정치적 이합집산이 아니라 진정으로 국가의 미래를 위한 중도통합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공식 창당한 대안신당 최경환 대표가 '제3세력 통합 추진'을 제안한 것을 두고 "바른미래당도 제3세력 통합으로 우리나라 정치구조를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지역 통합에 대해서는 지역적으로 그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하더라도 신중해야 한다는 생각"이라며 "미래 세대가 정치의 중심에 서지 않으면 그 어떤 정치개혁도 국민에게 설득력을 가질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3지대 통합 논의가 자칫 특정지역의 정치세력이 또 하나 만들어지는 것에 그치면 또 다른 구태정치가 될 것"이라며 "지역이 아닌 중도세력의 통합을 전제로 하고, 이를 위해 또 다른 정치 세대교체가 새 우선 과제로 놓인다면 언제든지 통합 논의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주승용·김관영 의원과 채이배 정책위의장 등 최고위원들이 또 불참했다. 손 대표의 올해 들어 5번째 홀로 최고위를 열었다.

손 대표는 이에 대해 "오늘도 최고위원들이 안 나오셨다. 지역 사정 때문에 바쁘겠지만 당에 나와서 당무를 챙겨주시기 바란다. 최고위가 제대로 구성되지 않으면 여러 당무를 의결해야 하는데 그게 진행되지 않는다. 당을 좀 생각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