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만성질염 고민, 여성성형이 도움 돼
상태바
[칼럼] 만성질염 고민, 여성성형이 도움 돼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8.12.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최예진 원장]

여성의 소음순은 선천적 또는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형태가 변할 수 있다. 그중 소음순늘어짐은 질 분비물의 배출을 방해하고 이물질이 쉽게 끼어 비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질염과 같은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질염은 비교적 치료가 간단하고 쉬운 여성질환이지만 방치하거나 치료하더라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반복하여 재발되기 쉽다. 이러한 질염의 근본적인 원인일 수 있는 소음순 변형을 해결하지 않으면 만성질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여성성형을 통한 치료가 필요하다.

소음순성형은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모양으로 소음순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수술 시간도 비교적 짧으며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소음순 두께, 비대칭 정도, 크기, 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디자인으로 정밀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을 경우 통증 및 감염이 발생할 수 있고 성감 신경에 문제가 생겨 불감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기에 숙련도가 높고 수술에 대한 이해가 풍부한 의료진이 집도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한다.

의료기관마다 소음순수술 방법에는 차이가 있다. 정확한 검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을 받아야 하며 사후관리도 체계적으로 제공되는지 체크해야 한다.

도움말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최예진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