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공천관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4일 4·15 총선과 관련해 "나라가 한 발 더 전진하느냐, 후퇴하느냐를 결정하는 선거"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처음으로 열린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회의에서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공천관리"라면서 "공관위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실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관위에 대해 "객관적으로 미래사회를 위한 후보자를 선정하는 매우 중요한 위원회"라며 "여러분이 좋은 마음, 선한 마음, 미래를 개척한다는 마음으로 잘 분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도입된 것과 관련해 "선거제도가 바뀌어서 비례대표 10석 가까이 양보한 셈이 됐다. 지역구에서 그 이상을 더 많이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선거가 어려운 선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 대표는 검찰개혁 법안 등의 국회 통과에 대해서는 "이런 중요한 법이 통과되기는 제가 경험하기로는 25년 만에 처음"이라며 "논란이 있어 실현은 못 했는데 비로소 20대 국회에서 이뤄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