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년 새 학기 전에는 성적향상을 위한 공부전략을 세우는 학생들이 많다. 새 학년과 새로운 과목에 맞는 공부 전략을 세워야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 전문가들은 공부 방법보다 공부할 수 있는 습관,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런 학습 습관을 기르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생방송 인터넷 강의 전문 나인스쿨은 생생 라이브를 통한 2학기 총정리 및 신학기 예습 등 다양한 주제로 방학 특강을 17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2018년 12월 17일부터 2019년 2월 15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1학기 과정의 주요 단원을 미리 예습하고 논술과 중국어는 수준별로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년이 높아질수록 좋은 성적에 대한 압박감과 불안감을 가지는 학생들을 위해 교과에 대한 학습 가이드를 특강에 포함했다.

생생라이브는 학생들이 수업시간표를 직접 짜고 선생님들이 제작한 교육자료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하게 돼있다. 수업진행은 화상카메라와 마이크 등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질문과 답변, 의견 발표 등의 방법으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수업이 이뤄진다. 

철저한 학생 관리 시스템을 두고 수업 전 문자로 오늘에 수업 일정을 알려주고 수업에 집중을 못하거나 수업 참여율이 낮은 학생들은 별도로 관리함으로써 학생들의 수업을 돕고 있다.

학생들의 교육과 인성을 담당하는 선생님들에 대해서도 교육가이드를 통한 학년별, 단계별에 맞는 복장, 언행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으며, 선생님 평가시스템을 통해 수업 수행능력, 강의 계획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해 더욱더 질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컴퓨터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서 A/S팀을 두고 문제발생시 최단시간에 원격지원이 가능하며, 미리 컴퓨터 점검을 원하시는 경우 원격 및 방문 A/S를 통해 최적의 환경에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겨울방학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시기로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에 대한 호기심과 부담을 갖는 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자신감은 높여주기 위한 특강으로 준비했다”며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수업 환경과 양질의 콘텐츠로 학생들의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나인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