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현장서 문제 해결 위해 초등학교 합동 현장점검
상태바
박주민, 현장서 문제 해결 위해 초등학교 합동 현장점검
  • 박진종 기자
  • 승인 2020.01.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청, 서부경찰서, 서부교육청 등 관계 기관과 함께해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국회의원(서울 은평갑)이 학부모들이 제기한 문제점들을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해 신사초등학교 합동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신사초등학교 합동 현장점검은 박주민 의원이 은평구청, 서부경찰서,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은평'을 만들겠다고 학부모들과 약속한 것을 지키기 위해 이루어졌다.

신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은평의 모든 초등학교를 함께 방문하여 각 학교별로 다른 문제점을 확인하고 관계기관들이 해결할 수 있는 사항들을 협력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특히, 신사초등학교는 등교시간에 봉산터널로 인한 교통체증 문제가 심각하고 학교 출입지대에 인도가 사라지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녹색어머니회가 등굣길 안전지도에 많은 고충을 겪고 있다는 점이 확인됐다.

이번 합동 현장점검에서 박주민 의원은 과속 및 불법주정차 CCTV, 횡단보도 안전대기장치 설치, 보행자 교통사고 방지시스템 적용 및 학교정문 앞 인도 확보를 즉시 적용하고 등하교 시 시간제 차량통행 제한방안 등을 협의하여 개선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박 국회의원은 “가급적이면 초등학교가 개학하기 전에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사항들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개선 중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앞으로 은평구 관내 모든 초등학교를 직접 확인·점검해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차근차근 해결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