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 포함하는 통합이라면 응할 생각 없어"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국회의원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국회의원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새로운보수당 유승민 국회의원은 22일 "자유한국당과 양당 협의체 대화를 오늘부터 시작한다. 다만, 황교안 대표와 당장 만날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유승민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단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1 대 1 대화를 충실히 한 뒤 그 결과에 따라 황 대표를 직접 만나 결론을 내릴 일이 있으면 만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은 "보수 통합을 전제로 한 질문에는 일절 답하지 않겠다. 통합을 전제로 제가 어디에 출마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일절 대답하지 않겠다"며 "한국당이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은 새보수당과 관계없기 때문에 언급할 필요가 없는 문제"라고 설명했다.

그는 "양당 협의체에서 누가 대화의 창구고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는 일체 비공개로 하기로 황 대표와 약속했다. 대화 결과 성과가 나오는 시점에는 한국당과 새보수당이 각자 당내 논의를 거쳐 발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공천이나 지분 등에 관해 "보수재건 3원칙을 받아들이느냐가 제일 중요하다"며 "공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양당 협의체에서 논의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양당 협의체의 논의 결과 통합신당이 만들어지면 새 공관위를 구성해야 하는 것에 대해 "너무 앞서가는 이야기지만 나중에 한번 생각해보겠다"고 답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이 우리공화당도 보수통합 대상으로 포함한 것과 관련해서는 "우리공화당을 포함하는 통합이라면 응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