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를 보면 ‘앞트임 메이크업’, ‘감쪽같은 뒤트임 메이크업’, ‘성형 메이크업’이 높은 조회수를 자랑한다. 눈과 눈 사이가 멀어 답답한 인상을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줄 수 있지만,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고 눈꼬리를 길게 그리는데 한계가 있다. 진한 화장으로 부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될 수도 있다.

특히 뒤트임과 밑트임을 병행하면 눈꼬리가 올라가 있거나 눈의 길이가 짧아 답답해 보이던 눈매를 선하고 싶은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쌍꺼풀 수술로 작고 답답한 눈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지만 앞트임과 뒤트임을 통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쌍꺼풀 수술시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을 함께하면 수술 시간과 회복기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부담도 줄어들어 만족도가 더 높다.

트임 수술은 다른 눈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 시간도 짧고 비교적 간단하지만 개개인의 눈매 모양이나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단순히 저가의 비용만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기보다 풍부한 경험과 노련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부위다. 트임의 경우 트임이 가능한 눈매 인지, 어느 정도 트임을 할 수 있는 지를 꼭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트임은 재수술이나 복구가 어려운 수술인 만큼, 비율과 조화를 생각하는 미적 감각을 지닌 성형외과 전문의와 1:1 상담을 진행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정밀 상담을 진행한 후 성형수술을 해야한다.

[도움말: 쥬얼리 성형외과 문유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