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방송대학 홈페이지 ‘우리민족강당’, 북한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

방송통신위원회 로고
방송통신위원회 로고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김일성방송대학 홈페이지인 ‘우리민족강당’과 북한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이 접속 가능한 것과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차단에 나섰다.

방심위는 23일 보도자료를 내고 "정부도 이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관계부처와 협의해 이른 시일 내에 차단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우리민족강당과 조선의오늘은 국가보안법으로 차단돼 있지만, 일부 사이트를 통해 접속이 가능한 상태다.

방심위는 "2개 사이트는 보안 프로토콜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바, 신속히 차단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보안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북한 사이트 접속에 대해서 "관계 중앙행정기관은 방통위에 불법 정보에 대한 취급제한 명령 등의 요청을 했고, 방통위는 우리 위원회로 심의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위원회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절차와 심의 규정에 따라 심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심위는 사이트 전체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운영 목적 ▲사이트 체계 ▲게시물의 내용 ▲불법 게시물이 차지하는 비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심의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