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우리측 인원에 대해?마스크 착용해 달라는 요청 있어"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전 세계 확산 소식을 주민들에게 연일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전 세계 확산 소식을 주민들에게 연일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북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북한은 28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 출근하는 남측 인원에 대한 검역을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북측에서 공동연락사무소 근무를 위한 우리측 인원에 대해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부터 우리측은 출경자에 대하여 복지부 검역관이 열화상카메라로 발열 검사를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당국자는 또 “방북자 전원에게 마스크 및 휴대용 손소독제를 지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통일부 당국자는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한 북한의 대응 조치에 대해서는 "북한과 중국 간 교통, 항공이 지금 안 되는 것으로 알고는 있다. 계속해서 상황을 보겠다“고 전했다.

‘북측에 이번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남북협력을 먼저 제안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남북 간 인적 접촉에 의한 우한 폐렴 확산 가능성은 없다고 본다"며 "지금은 사실 우리 상황을 좀 봐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