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해체 방지하고 건강한 가정 환경 기반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

경기도청사 전경 /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사 전경 / 경기도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경기도는 2020년 ‘위기가족 회복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위기가족 회복지원 사업’은 이혼, 가정폭력 등 위기를 겪고 있는 수원가정법원 및 의정부지방법원 연계 위기가족에게 가족 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의 해체를 방지하고 건강한 가정 환경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 기관은 가족 건강성 회복을 위한 사업에 전문성을 가진 비영리 법인?단체이며, 4개 기관 내외로 선정한다.

도는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경기도 여성비전센터에서 신청 접수를 받은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행 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지원에 대한 세부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여성비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미 여성비전센터 소장은 “가족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이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가족 간 소통과 화해의 장을 마련해 위기 가족이 따뜻하고 건강한 가족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 관계자는 “지난 2019년 47가족이 6개 프로그램에 참여해 위기가족의 관계 회복, 가정폭력 인식 개선 등의 긍정적 효과를 거뒀다”며 “올해에는 2개 프로그램을 추가해 총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북부 권역에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