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MBC '놀면 뭐하니?'
사진출처=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유산슬 라면 레시피를 자랑했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뚱4 유민상과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이 유재석의 라면가게를 방문해 인생라면을 맛봤다. 유산슬 라면을 맛본 뚱4는 “감칠맛 난다”, “정말 맛있다”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사진출처=MBC '놀면 뭐하니?'
사진출처=MBC '놀면 뭐하니?'

“오늘 저녁 뭐 먹지?”라며 간단한 저녁메뉴추천을 고민한다면 백종원 못지않은 유산슬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을 추천한다. 유산슬 라면 레시피 재료는 사리곰탕 1개와 돈안심 30g, 알새우 5개, 해삼 25g, 죽순 40g, 표고버섯 40g, 새송이 버섯 30g, 간 생강 약간, 팽이버섯 1/2봉지, 부추 10g, 대파 1개, 마늘 1개, 설탕, 간장, 백 후추, 식용유, 참기름, 요리 술, 굴 소스, 전분 등이 필요하다.

사진출처=MBC '놀면 뭐하니?'
사진출처=MBC '놀면 뭐하니?'

유산슬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은 먼저 토핑인 돼지고기를 채 썰어 준비한다. 파 기름을 낼 대파와 돼지고기를 제외한 알새우, 해삼, 죽순, 표고버섯, 새송이 버섯, 팽이버섯 등 모든 토핑 재료는 끓는 물에 한 번씩 데쳐준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송송 썬 대파와 마늘, 간 생강 약간과 돼지고기를 넣어 노릇하게 볶는다. 간장 1/2T와 요리 술 1T를 넣고 아까 데쳤던 토핑 재료들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물을 자작하게 넣고 굴 소스 1T를 넣으면서 간을 맞춘다. 곰탕스프를 한 스푼 넣고 농도를 조절하면서 전분을 넣으면 유산슬 라면 토핑이 완성된다.

 

유산슬 라면육수 끓이는 방법은 먼저 끓는 물에 간장을 2~3스푼 정도 넣고, 라면스프 남은 것과 백 후추 약간, 설탕 한 스푼, 참기름 한 스푼을 넣어 끓인다.

 

라면사리는 한 번 삶은 뒤 찬물에 헹궈 쫄깃한 식감을 살린다. 이때 면수는 버리지 않고, 면 면 토렴에 이용한다. 이어 면을 그릇에 담고, 토핑을 얹은 후 만들어 뒀던 간장육수를 부어주면 유산슬 라면 레시피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