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오는 2019년 1월7일부터 1월14일까지 직장인 MBA 과정 2019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집 과정은 서류 및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는 MBA 석사학위 과정으로 4년제 정규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 예정자가 지원이 가능하다. 야간에 수업을 진행하며 BD MBA(빅데이터 경영학 석사), PB MBA(프라이빗뱅커 경영학 석사), FC MBA(프랜차이즈 경영학 석사), SAS MBA(세종-애리조나 주립대 복수경영학 석사) 4개의 과정이 개설됐다.

빅데이터경영학 석사과정(BD MBA) 과정은 미래를 선도할 핵심 분야로서의 빅데이터에 대한 잠재성을 인식하고 경영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빅데이터에 대한 각 분야의 필요는 많으나 전문가가 턱없이 부족한 것이 문제다. 빅데이터MBA 과정은 이러한 추세에 부응해 빅데이터와 경영을 융합한 교육과정으로 빅데이터 관련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BD MBA 우종필 주임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핵심 분야로서 빅데이터의 활용은 기업의 미래를 예측 가능하게 하고 소비자의 니즈 파악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BD MBA 석사 과정은 경영인에게는 고객 맞춤형 경영 전략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이고, 취업이나 이직을 위한 최고의 스펙”이라고 설명했다.

프라이빗뱅커 경영학석사(PB MBA) 과정은 현재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고령화 시대의 본격 도래와 저금리 상황의 지속으로 인해 개인의 자산관리의 전략 및 운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현재 보험 및 증권업의 종사자는 물론 미래 금융인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전문PB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 함양, 금융자산가(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재무설계사(FP, FA, FB)로서의 전문지식과 역량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재고할 수 있도록 이론과 현장 실무를 융합한 MBA 과정이다.

FC MBA(프랜차이즈 경영학석사) 전공에서는 특화된 이론적, 실무적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 발전 및 국제적 안목 배양, 프랜차이즈와 연관된 전반적 경영 지식의 습득, 사회적 책임의식, 리더십의 이해와 발휘 등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룬다.

FC MBA 과정을 마치고 현재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지호한방삼계탕 이영채 대표는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프랜차이즈 경영학 석사과정을 다니며 성공적인 기업 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름만 대면 알만 한 사람들과 선후배를 맺을 수 있어 좋았다”며 “이론과 실무를 더 공부하고 기회가 되면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미국 애리조나주립대(ASU)W.P.Carey School of Business와의 복수학위 협약에 따라 ‘세종-애리조나주립대 복수 경영학석사(SAS MBA)과정’을 운영한다. 경영의사결정의 주요 수단으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Business Analytics분야에 전문성을 갖추는데 초점을 두고 ASU의 Online 경영학 석사 과정 복수학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