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자가격리 불응자 대처 위한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 협조 중요"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격려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격려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정부는 4일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과 관련한 현황을 공유하고 범부처 대응책을 논의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자체의 원활한 대응을 위해 마스크 수급 상황 정보를 지자체에도 공유할 필요가 있고, 역학조사관의 상호 파견 등 질병관리본부-시·도 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마스크 수급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자가격리 불응자 대처를 위한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임시 생활시설 주변 주민에 대한 지원과 진행 중인 아산 방문 캠페인에 대한 중앙정부 차원의 관심을 요청했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음성과 진천 농산물 판촉에 대한 관심과 임시 생활시설 수용에 따른 주민 지원을 건의했다.

청와대 한정우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우한 폐렴의 국내 유입 차단과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한 조치 강화책, 지역사회 확산 대비 준비태세 강화 방안과 우한 교민 지원 방안 등을 보고했다.

기획재정부는 업종별 영향 분석과 다양한 채널 가동으로 파급 영향을 신속히 파악하고, 피해 부문 지원과 경제회복 모멘텀 확보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보고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