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풍속에 맞춰 5일과 6일, 1회씩 방송

'전통장 담그기 풀세트' / NS홈쇼핑
'전통장 담그기 풀세트' / NS홈쇼핑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NS홈쇼핑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장 담그기 풀세트' 방송을 편성했다고 5일 밝혔다.

예부터 장을 담글 때는 길일을 택하고 고사를 지내 부정이 타지 않도록 조심할 만큼 정성을 쏟았는데, 그래서 많은 지역에서는 대표적인 길일인 정월대보름에 장을 담그는 풍속이 있다. 실제로 메주의 맛이 가장 좋은 때가 정월대보름 전후인 것도 이 즈음에 장을 많이 담그는 이유다.

이러한 풍속에 맞춰 NS홈쇼핑은 5일과 6일, 이틀 동안 집에서 전통장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상품을 방송한다.

먼저, 5일 오후 2시 40분에는 '영양 반딧불이 우리콩 메주'를 판매한다. 국내산 영양콩 100%로 만든 메주에 물만 있으면 만들수 있도록 숯과 건고추, 누름용기까지 풀세트로 구성된 상품이다.

'영양 반딧불이 우리콩 메주'는 경상북도 우수 농특산물 가공식품으로 지자체의 지원을 받는 상품으로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영양 반딧불이 우리콩 메주 5Kg, 고추, 숯, 천일염 2.3Kg에 20리터 누름독 등 전통장 만들기 세트와 우리콩 된장 500g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9만9000원이며, 무이자 3개월 할부가 가능하며, ARS 주문시 1000원, 앱 주문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6일에는 밤 10시 45분부터 '순창콩메주 풀세트'를 판매한다. 전통장으로 유명한 순창 지역에서 계약재배한 순창 콩 100%를 사용해 HACCP 지정 공장에서 생산한 상품이다. 대한민국 LOHAS 인증과 전라북도 도지사 인증상품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총 중량 5Kg 이상의 순창메주 8개와 신안천일염 3.5Kg, 숯, 건고추, 22리터 참숯진공누름독에, 순창샘물2L 6개까지 모든 원재료가 함께 구성된 상품이다. 가격은 9만9900원이며, 무이자 3개월에 ARS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S홈쇼핑 오영록 TC건강식품팀 MD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된장을 더욱 건강하고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풀세트 구성으로 준비했다.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장 담그기 풍속 체험은 물론, 더욱 건강한 된장과 간장으로 온 가족 건강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