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토지공개념 개헌' 발언, 자유시장경제 버리고 사회주의 선택하라는 것"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6일 '선거개입' 혐의 공소장 비공개 방침을 두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정권 방탄에만 몰두하는 권력의 앞잡이에 불과하다는 걸 스스로 입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법을 지켜야 할 법무부 장관이 형사소송법과 국회법을 위반한 것이다. 국회 증언·감정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공소장 공개로 여론몰이에 나선 바 있다. 그런데도 울산시장 부정선거 공작이 드러나자 공소장을 공개하지 않겠다며 '내로남불 끝판왕'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소장을 보면 부정선거의 몸통이 누구인지 삼척동자도 알 터이니 기를 쓰고 감추겠다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국민은 추미애 장관의 꼭두각시 행태를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추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토지공개념을 개헌 주제로 다뤄야 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토지공개념 발언으로 이번 총선이 중차대한 선거임이 다시 입증됐다. 자유시장경제를 버리고 사회주의를 선택하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토지공개념은 개인의 사유재산권과 충돌하는 것으로 필연적으로 국가권력의 팽창을 가져와 국가주의, 전체주의로 나아가는 지름길이 될 수밖에 없다. 이 정권도 중국 같은 사회주의로 가는 게 아닌가 싶다"고 비판했다.

그는 "한국당은 정부, 여당의 토지공개념을 반대하며 저들의 반국가적 시도를 국민과 함께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