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서도 위생환경 개선 위해 더 노력해달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해 외식·식품업체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대응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해 외식·식품업체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대응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국내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과 관련해 외식·식품업체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대응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김현수 장관은 6일 충남 아산에 소재한 갈비 음식점을 찾아 위생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영업 피해 상황을 살폈다.

김 장관은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로 외식소비가 위축되는 상황을 심각하게 판단하고 있다. 업계의 피해 상황을 지속 점검하면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토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외식업계에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매장과 조리시설 등 전반에 대한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더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어 중국에 우유를 수출하는 연세유업을 찾아 우한 폐렴 확산에 따른 어려운 점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김 장관은 "한국의 최대 교역국인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해 우리 경제, 특히 수출 기업이 처한 어려운 상황을 잘 알고 있다. 다양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태로 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